문의/예약

여드름

여드름은 만성염증성질환으로 발생하는 원인을 잘 이해하면 재발 없이 올바른 치료가 가능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약물을 사용하고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여드름을 치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공축소
흉터
홍조
민감성 피부

여드름

여드름은 피지선이 모여 있는 얼굴, 목, 가슴 등에 많이 발생하며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주로 사춘기부터 발생하기 시작하여 점차 감소하지만, 일부에서는 여드름이 늦게 시작되어 성인까지 이어지기도 합니다.

모공축소

피부는 20대 중 후반 부터 노화가 시작됩니다.
콜라겐 섬유와 탄력 섬유가 점점 감소하게 되면서 탄력이 사라지고 피부가 처지고 모공이 늘어나게 됩니다. 늘어난 모공은 서로 연결되며 모공 주름을 만들기도 합니다.

흉터

여드름이나 화상 등 피부에 질환을 겪고 난 뒤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거나 시기를 놓칠 경우 피지선 주위에 세균이 증식해 곯거나 고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상처가 아물어도 검게 자국이 남거나 큰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홍조

외부 자극에 의해서 피부가 붉어지는 것을 홍조라고 하며 여러 가지 자극에 의해서 홍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는 단순히 얼굴이 붉어지는 상태가 아닙니다. 다른 사람보다 더 빨갛고 오래 지속되는 경우를 안면홍조라고 합니다. 홍조 증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되는 피부 질환으로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민감성 피부

가장 이상적이고 건강한 피부는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 3:7을 유지합니다.
만일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지거나 너무 기름지는 등의 피부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 여드름의 주요 특징

여드름은 피지가 피부 표면으로 올라와 끝이 까맣게 변하고,
    표면으로 올라오지 못한 경우 흰색을 띱니다.
    크게 면포에 염증이 생기면서 붉게 나타나는 구진성 여드름과
    고름 주머니 형태로 부풀어 오른 상태의 농포성 여드름,
    만졌을 때 단단하게 느껴지는 결절성 여드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여드름의 주요 증상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을 말하며,
    주로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어 모공을 폐쇄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피지선의 발달과 함께 피지 과분비가 일어나고 각질과 노폐물이 피지배출을 방해합니다.
    염증이 발생하기 시작하고 점차 악화되면, 피부 속에 염증이 굳어 단단한 형태로 됩니다.

• 모공의 주요 특징

피지의 분비가 왕성한 청소년기에서 20대의 피부는
    모공의 형태가 둥글고 노폐물이 쌓여 오돌토돌한 느낌에
    피지 분비가 많은 T존에 주로 나타납니다.
    이후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모공 주변부의 탄력 또한 느슨해집니다. 황갈색의 반점과 넓은 모공이 함께 나타나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넓어진 모공 주요 증상

20대에는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모공의 크기가 넓어진 형태를 띱니다.
    하지만 30대 중후반이 지나면 진행되면서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고
    피지분비가 늘어났을 때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중력의 영향으로 인해
    모공의 테두리가 늘어진 형태를 띠게 됩니다.

• 흉터의 주요 특징

흉터가 심하거나 충분한 시간이 경과한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비후성 반흔 또는 켈로이드성 흉터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흉터를 가장 적게 남게 하는 것은 처음 손상받았을 때
    처치부터 지속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흉터의 주요 증상

흉터(반흔)는 사고나 수술 등으로 인해 피부에 상처를 입거나
    피부의 염증이 지나간 후 정상적인 상처 치유과정의 결과입니다.
    흉터가 완전히 자리 잡기까지는 6개월에서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피부에 도드라진 상처가 보이며, 가렵거나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홍조의 주요 특징

안면홍조 증상은 크게 모세혈관확장증과 여성호르몬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세혈관 확장증은 진피 속 혈관이 병에 의해 확장되거나,
    늘어난 혈관이 다시 수축되지 않고 확장된 상태로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성호르몬으로 인한 안면홍조는 피로감, 신경과민, 우울증,
    기억력 상실 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홍조의 주요 증상

얼굴, 목, 머리, 가슴 부위의 피부가 갑작스럽게 붉게 변하면서
    열감이 나타나고 전신으로 퍼져 나가는 증상을 말합니다.
    약 2~4분간 지속되며 발한이나 심계항진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폐경기에 흔한 증상의 하나로 폐경 여성의 2/3 이상이 안면홍조를 경험하게 됩니다.

• 민감성 피부의 주요 특징

민감성 피부는 건조한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도 건조하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
    잦은 트러블이나 염증,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피부 속 진피층까지 보습 치료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 민감성 피부의 주요 증상

민감성 피부는 약한 자극에도 쉽게 반응을 보이는 피부를 의미합니다.
    기온, 자외선, 방부제, 색소 등 외부 요인에 의해 피부에 붉은 반점이나 가려움증 같은 증세가 나타나기 때문에 보습을 통해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최첨단 피부 진단 시스템 마크뷰

더 윤 피부과는 4가지 LED 광원을 이용한 피부진단 시스템으로
피부나이 분석, 색소침착의 정도, 모공, 미세주름, 멜라닌 색소, 홍조, 여드름균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질환들을 나타내어 피부 문제점을 더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부과 전문의 노하우를 더한 진료로 치료계획 수립 후 치료를 진행합니다.

• 일반광 (NL)

모공, 주름, 피부톤
  • 광택광 (NL)

미래주름, 광채
  • 편광 (PL)

붉은 기, 브라운 색소
  • 자외선광 (NL)

멜라닌, 포피린, 피지

더 윤 피부과
장비 소개

레블라이트 Si

주변 조직에 열 손상 없이 에너지를 일정하게 쏘아 멜라닌 색소만 잘게 부수어 인체 내부에서 흡수, 배출 시키는 작용을 통해 색소를 제거하는 레이저입니다.

색소 파괴 / 색소 제거

V-레이저

세 가지 모드의 파장을 활용하여 색소질환은 물론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레이저입니다.

홍조, 혈관 / 피부톤 개선

CO2 레이저

탄산 가스 레이저로 수분이 많은 피부조직에 잘 반응하여 점, 검버섯, 문신이나 각종 흉터의 치료에 쓰이는 보편화된 레이저입니다.

잡티 제거 / 피부톤 개선

매트릭셀

어븀야그 레이저에 프락셀 방법을 적용하여 진피층까지 레이저 절단에 의해 피부에 직접적인 핀홀을 만들어 DRT(진피 재생) 치료가 가능한 레이저입니다.

모공, 주름개선 / 흉터 회복

LDM

고밀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의료기기로, 피부의 재생면역 시스템을 최대 1800%까지 촉진시키는 신개념 치료 초음파 장비입니다.

보습 / 피부재생 / 리프팅

아쿠아클린

3가지 특수 솔루션을 모공 속에 스며들게 하여 모낭충과 함께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등 모공 속의 노폐물을 녹인 다음 제거하는 장비입니다.

피지 제거 / 피부결 회복

헬륨네온레이저

저출력 치료에 이용하는 레이저로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며 화상, 피부 상처, 궤양 등에 이용하면 피부가 빨리 재생하도록 돕는 레이저입니다.

피부재생, 회복

LPL

3가지 파장의 빛이 1개의 렌즈에서 나오는 고출력의 LED로 상처 치유, 진정, 재생, 여드름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장비입니다.

트러블 진정, 항염 작용

더 윤 피부과의 여드름 치료, 무엇이 다를까요?

여드름 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해야 합니다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으로
근본 원인부터 치료

여드름은 재발 가능성이 있어